AfterABC와 함께 만드는 정책블로그 커뮤니티

 F1, 여수엑스포, 대구세계육상대회, 광주유니버시아대회, 평창동계올림픽 등 국가적 빅 이벤트 프로젝트 발전과 기업블로그 활성화에 선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 AfterABC.....

블로그는 개인적 공유와 함께 대중적 공유가 가능하도록 제공해주는 매체이다.

언제부턴가 인터넷이 우리 생활 속에 들어오면서 각 영역간 범위의 경계는 모호해지고 통합되어 유연해졌다.

그러기에 블로그를 통해 "국가적 이벤트나 프로젝트의 이슈"화 될 수 있는 부분 역시 그 범위가 통합되며 유연해졌다.

기업은 "기존 홈페이지에 블로그를 도입할 경우 "홈페이지가 항상 변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유용하다.

늘 같은 화면을 첫 화면으로 보여주는 것보다 시시각각으로 새로운 고객의 글이 올라 오는 블로그는 그 "기업의 사이트를 더욱 신뢰감" 있게 만들어 준다.


가장 최신 게시물 순으로 컨텐츠가 계속 올라오기 때문에 기업사이트는 "역동적"으로 보일 것이다.

최근 컨텐츠에 대한 조회수, 덧글이나 트랙백을 통해 고객이 갖는 관심 주제를 누구보다 빨리 파악할 수 있을 것이며, 덧글을 통해 기업이 생각하지 못한 문제를 발견하고 즉시 보완할 수도 있다.

또한, 고객이 블로그를 직접 꾸밈으로써 "사이트 참여도를 높여 기업에 대한 애정과 신뢰도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기업블로그 활성화를 이용한 사업모델로는 "홈페이지 기존 방식에 블로그적인 요소를 추가하는 방식"과 "블로그적인 요소의 특징만을 선택해 새로운 모델을 만드는 방식"이 있다.

그리고 블로그만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인 트랙백은 기업과 고객을 빠르게 연결해주는 최상의 양방향 소셜 네트워크 커뮤니케이션(SNS)이라 할 수 있다.

기업은 고객에게 좀 더 다가가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도구를 활용해야 한다.

이메일, 게시판, 문자 메시지, 메신저 등이 있지만 이런 형식보다는 고객의 신뢰를 받을 수 있는 "양방향 통신 수단(RSS, 트랙백)"의 마케팅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며 가장 훌륭한 도구라 생각된다.

현재 휴대전화 인터넷으로 이용 가능한 서비스는 무엇일까? 대표적으로 모블로그(Moblog)를 들 수 있다.

모바일과 블로그 합성어인 모블로그는 "생생한 소식을 더 빠르게 전달할 수 있다"는 블로그 특성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올릴 수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모바일 여행후기, 여행에 필요한 모든 정보와 날씨, 지도 등의 맞춤형 플랫폼 제공이 가능한 AfterABC는 "F1, 대구세계육상대회 등 과 같은 국가적 빅 이벤트"를 정보화된 시스템구축 및 방향제시"로 여행산업의 선도적 지위를 확보해 나갈 것이다.

"미래의 인터넷 사업모델인 블로그"가 인터넷 환경의 중심축으로 떠오르면서 "기업블로그의 활성화"에도 무한한 발전 가능성이 있을 것이다.

이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가진 AfterABC"에서 "정책적인 기업블로그"를 만들어 보면 어떨까? 유비쿼터스와 같은 "e-Life"로 가는 길이 멀리 있지 않다는 것을 AfterABC는 미리 예견하는 지도 모른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