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terABC, Key Weapon !!! 커뮤니티

AFTERABC/페이스북 - 넌 외국 친구도 없니? 

세상은 자고 일어나면 정말 신기한변화의 연속이다.

2005년 하버드 대학생 즉 우리가 이야기하는 G세대에의해 창업된 페이스북 가입자가 최근들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다.

작년만 하더라도 일찍이 한국으로 진출했던 마이스페이스가 두 손 두 발 들고 한국어 서비스를 중단해버렸다.

아이폰이 조금만 일찍 들어왔더라면 이러한 상황이 조금 달라지지는 않았을까?

하여튼 페이스북은 싸이월드 미니홈피와는 다른 듯 비슷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쉽게 손을 털고 물러나지는 않았다.

일촌 맺기 기능이 있고, 자신의 정보를 원하는 만큼 공개할 수 있으며, 아이러브스쿨 없도 자신의 졸업한 학교와 재직 중인 직장을 중심으로 친구를 찾을 수 있는 검색력까지 완벽하게 구비되어 있다.

자신의 메일이나 메신저을 연동하는 기능까지 사용하면 그동안 메일을 주고 받았거나 메신저에 등록되어 있는 사람들이 페이스북에 가입되어 있는지를 확인시켜주면서 '친구를 맺는 게 어떠냐'고 매일같이 물어온다.

그러나 무엇보다 페이스북이 일반적인 한국 블로그와 궤를 달리하는 건, 유저들이 직접 작은 프로그램을 개발해 능동적으로 이용하게 했다는 점이다.

게임이나 퀴즈 프로그램, 그날의 하루 운세를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 유튜브 동영상을 직접 끌어다 페이스북에 하나의 코너를 만들 수 있도록 설치하는 프로그램 등등 컴퓨터 조작을 조금 잘 할 수 있는 사람들이라면 자신만의 유용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직접 페이스북에 사용하여 즐긴다(Editor 손혜영)

마치 아이폰의 앱을 직접 만들어 다운로드하도록 할 수 있는 것처럼, 외국의 블로그들은 자가증식을 하고, 자가변형을 꾀하는 방법으로 발전하고 있다.

그렇다면 뉴 밀레니엄 시대의 나, 아침일찍 일어나 'AFTERABC.COM' 페이지가 메인 페이지로 설정된 컴퓨터 전원을 on하면서 하루의 일과가 시작된다.

사용자 중심의 인터넷 환경(Web2.0)의 시대에 필연적으로 소셜웹 환경에 점진적으로 우리도 알지 못하는 사이에 인터넷 문화/기술환경속에 지배되어 가고 있는 현실에 필자는 AFTERABC를 사랑하는 모든 팬들에게 중요한 이슈를 던지고 싶다.





AfterABC는 자가증식, 자가변형(설치형/movable Type 기반)을 추구하는 블로깅활동의 블로그 환경 중심에 21세기 모바일 경제 시대의 e-commerce(인터넷 전자상거래, 전자상점, G마켓)의 새로운 미래형/수익형 블로그로의 모델(BM)을 모색할 수 있었던 것이다.

통칭 우리가 이야기하는 소셜웹은 마케팅론적 측면에서 시장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내 블로그에 초대하는, 끌어오는
온라인상의 과학적이고 전통적인 툴의 기본으로  볼 수 있다. 이 바탕위에서 일체의 비용발생없이 자신만의 명품전자상점을 몇 번의
끌릭 끌릭을 통하여 만들어진다면, 누구든지 자신의 블로그에 하나의 '명품 전자 상점(명품 쇼핑몰)'을 구축한 상거래를 통하여 새로운 e-commerce Business 트랜드로서 '투잡 비즈니스의 성공'을 가늠하여 볼 수 있다.

이것이 AFTERABC의 회사입장에서 Target Market에 선점하는데 중요한 하나의  Key weapon으로 볼 수 있다. 게다가 21세기 정보화시대의 있어서 향후 10년은 모바일 경제시대로 볼 수 있다. 누구든지 모바일을 응용 또는 승하지 않고는 어떠한 비즈니스에 있어서도 경쟁력은 떨어질 것이다. 스마트 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블로깅활동과 실시간 나의 전자상점을 Management하면서 새로운 비지니스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AFTERABC을 창업하게 된 하나의 동기이다.

더군다나 현재 대한민국 스마트 폰 시장은아이폰이 대세다.

주변에서 아이폰 예찬론자들을 쉽게 만날 수 있는 것 뿐 아니라 모바일, 무선 인터넷, 앱스토어, 플랫폼 3GS, 같은 용어 무관심하거나 난색을 표하던 사람들도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이러저런 칭찬들을 쏟아내고 있다.

전문 용어를 몰라도, 매커니즘을 몰라도 필요한 '앱'을 다운로드해 사용하고 경험하면서 신기술을 채득할 수 있기때문이다.
AFTERABC'의 전자상점(e-commerce enable widget)을  웹사이트와 모바일 브라우저상에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단일화된 플랫폼에, 그것도 개인화된 강력하고 차별화된 '블로그 전자상점'으로써 또 하나의 '앱 스토어'와 같은 글로벌 대명사로써 인터넷 글로벌 기업에 Co-leading company으로 자리매김을 추구하고 있다.

그리고 AFTERABC' 혼합형 메타블로그 생성 프로그램은 사용자 측면에서는, 온라인상에서 자기 노력여하의 따라 세상에 '자기 브랜드'를 알리는데 최고의 툴이 될 것이다.

더 나아가 현재 다수의 블로거들이 기존의 메타블로그 사이트 서비스 회사로부터 몇 가지의 광고수입을 올릴 수 있는 방법, 개별 기업의 리뷰마케팅 등의 한정적 수익모델을 제시받고 있지만 'AFTERABC 블로그 전자상점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다면 자신만의 새로운 수익모델을 강화시킬것이다.

페이스북 - 넌 외국 친구도 없니?, 트위터 - 너 지금 뭐해?, 마이스페이스 - 너도 음악으로 성공할 수 있다, AFTERABC - 넌 블로그 명품 전자상점으로 성공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돈이 없고, 재능만 있는데다가 꼭 투잡 비즈니스, 소호 비즈니스로서 성공하고 싶다면 단순한 웹서핑에 어슬렁거리기보다는 AFTERABC 사이트에 블로그 계정을 만드는 게 더 유리한 일일 수 있다.

다가오는 향후 10년 모바일경제시대의 자신의 소셜웹 브랜드를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로 데뷔하고 경력을 쌓는다. 이 얼마나 놀라운 일인가?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