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Comes It Next? 커뮤니티

하루 중 단 한  끼 식사를 거를 수는 있을지언정 "지구촌을 깨우는 140자 지저귐(Twitter), 클릭 클릭..인류의 지식창고(Google), 터치 터치...내손 안의 PC(iPhone), 글로벌 인터넷 인맥 네트워크(Facebook)"등의 네가지 영향력으로부터 하루 중 단 한번이라도 벗어나서 살기란 쉽지 않다.

이를테면 이런 내용이다. 십년 넘게 '컴퓨터류 등 하고 나하고는 싸이클이 맞지 않아' 라면서 살아왔던 나의 아내는 어느샌가 하루 일과 중 몇 시간을 컴퓨터 앞에 앉아 있다. 휴대폰으로는 전화를 걸고 받는 것 외에 할 줄 모르던 50살이 넘은  형은 아이폰을 가지고 트위터에 요으즘 푹 빠져 있다. 요즘은 명함에 '@'로 시작하는 트위터 ID, 블로그 주소를 적는 사람들이 눈부시게 많아졌다.



트위터,페이스 북 등과같은 소셜웹, 구글등과 같은 지식백과사전, 모바일 경제시대를 이끌고 있는 아이폰 등은 서로 간에 긴밀하게 얽혀 있으면서, 한편으론 서로 경쟁하며 빠르게 영향력을 확대해 가고 있다. 이메일과 카페, 블로그로 대표되어 온 기존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방식은 뿌리채 뒤흔들리고 있다.

페이스북은 세계 최대의 인터넷 인맥 네트워크이자,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찾는 인터넷 서비스로 받돋음했다. 점점 더 많은 글과 지식, 내 삶의 기록들이 쌓이면서 트위터와 폐이스북 같은 소셜웹은 세계인들의 순간순간을 축적해 모은 역사 백과사전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들은 동시에 막강한 인맥 네트워크 힘을 빌려 방송과 인터넷 신문을 위협하는 1인 미디어 창조 기업시대로 등장했다.

인터넷의 정보는 물론, 도서관의 종이책, 심지어 당신의 이메일과 문서, 사진, 동영상, 일정까지 모두 소셜웹 서비스회사의 방대한 데이터베이스에 담기고 있다. 소셜웹의 회사에 검색어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세상의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날이 올지 모른다. 향후 십년 모바일 경제시대를 이끌고 있는 아이폰은 한때 동떨어져 있던 휴대폰 세상을 거대한 인터넷 우주의 일부로 만들었다. 아이폰의 등장으로 우리는 말 그대로 주머니 속에 PC를 넣어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분명한 것은 소셜웹, 스마트폰 없이 살기 힘든 시대가 되어가고 있고 우리는 그 중심에 서있다. 무엇이든 피할 수 없다면 우리는 즐겨야 하는 법, 소셜웹/모바일 경제가 우리의 삶을 어떻게 바꾸어 놓을지, 소셜웹/모바일 경제시대가 갖는 심층적 의미가 무엇인지, 그리고 AFTERABC는 소셜웹/모바일 경제시대와 어떻게 몸을 섞어야 될지, 그 틈새시장은 무엇일까,  향후 도래할 what comes it next?를 가지고 AFTERABC는 만들어졌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