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기전에 꼭 가봐야 하는 25명소 - No.9 마추 픽추 여행이야기

1911년에 한 대학의 강사였던 미국의 역사학자 히람 빙햄(Hiram Bingham)은 지리에 익숙한 11살 소년의 안내를 받고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페루(Peru)의 아름다운 마추 픽추(Machu Picchu)의 유적을 재발견 하게 되었습니다.

잉카(Incas)문명의 잃어버린 도시는 무려 500년 전에 버려진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곳은 우루밤바 계곡(Urubamba Valley)의 끝자락에 위치해 있으며 해수면 위로 2,430m 올라가 있는데 잉카인들의 수도인 쿠스코(Cuzco)라는 곳에서 북동 방향으로 80km 떨어져 있습니다.

이곳의 주변 환경인 어마어마한 숲이 이 외진곳을 보호하고 있었기에 몇 십 년 동안 알려지지 않았으며, 다른 많은 잉카 유적들도 스페인(Spain)군에 의해서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마추 픽추(Machu Picchu)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이콘 중 하나 이기에 AfterABC가 선정한 죽기전에 꼭 가봐야 하는 25명소 리스트에 포함되었습니다.


machu-1.jpg


이곳은 파차꾸띠(Pachacuti)에 의해 1442년에 세워졌으며, 1200년 경에 쿠스코(Cuzco) 지역에서 잉카(Incas) 문명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오늘날 이곳은 페루(Peru)라 불리우고 있으며 고대 미국의 가장 거대한 제국이었습니다. 이 시기는 유럽인들이 아메리카 땅을 밟기 전의 일입니다.

마추 픽추(Machu Picchu)는 1450년도에 잉카 제국에 의해 건설되었습니다. 추정 하기로는 1572년도에 인구가 줄어들기 시작했다고 하는데 100년도 채 되지 않아 폐허가 된 것은 스페인 정복자가 나타나기 이전에 이미 주민들이 천연두(Smallpox - 두창, 마마)로 전멸되다시피한 탓이 아닌가 추측하고 있습니다. 


machu-2.jpgmachu-3.jpgmachu-4.jpgmachu-5.jpgmachu-6.jpg







machu-23.jpg
많은 연구를 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이 성지가 건설된 이유를 명확하게 결론 짓지 못하고 있습니다.

역사학자들은 마추 픽추(Machu Picchu)가 잉카인들의 탄생지이거나 혹은 처녀 태양(Virgins of the Sun)의 정신적인 중심지로 추측하였습니다.

이 위치를 잉카인들이 선택하게 된 이유는 아마도 성스러운 산들이 보이는 곳에 세운 잉카 지배자들의 사유지나 종교적인 피난처로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이며 이것은 잉카 문명에게 아주 중요한 요인입니다.

아직도 알려지지 않은 것은 작지만 위대한 도시로 잉카문명이 이곳을 건설했다는 것입니다. 이곳은 아래에서는 보이지 않아 안전했을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을 먹일 수 있는 농업적인 땅과 그리고 자연적으로 풍부한 물이 있었습니다.


machu-7.jpgmachu-8.jpgmachu-9.jpgmachu-10.jpgmachu-11.jpg






구름낀 이 유적에는 궁, 목욕탕, 신전, 창고 그리고 지분이 있는 150개의 집이 있습니다. 하나의 돌로 만들어진 100개의 계단과 수 많은 분수대도 있는데, 이 분수대들은 수로를 연결하여 작동 되었습니다.

건물들은 놀라울 정도로 보존성을 유지하고 있었으며, 이것은 건설 기술이 얼마나 뛰어났었는지를 보여주는 결과물입니다.

고전적인 잉카 스타일의 건설 비법은 마른 돌벽을 일정한 크기로 만들어 이용하는 것입니다. 잉카인들은 에쉴러(Ashlar - 마름돌쌓기)라는 기술의 달인이었으며, 이 기술은 회반죽없이 돌을 정교하게 깍아내어 쌓아올리는 방법입니다.

페루(Peru)는 지진이 잦은 땅입니다. 그래서 회반죽을 이용하지 않았으며 에쉴러 기술은 회반죽을 이용하는것 보다 내구력이 더 뛰어났다는 사실입니다.


machu-12.jpgmachu-13.jpgmachu-14.jpgmachu-15.jpgmachu-16.jpg







machu-19.jpg
잉카인들의 집 벽을 보면 지진이 일어났을 때 무너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 건설법을 이용했습니다. 문과 창문들은 아래에서부터 위로 기울게 만들었으며 구석은 대부분 둥글게 만들었습니다.

집 내부의 구석부분은 방으로 살짝 들어가 있고 가끔은 외부의 구석부분을 위해서 L 자 벽돌도 이용했다고 합니다. 이 벽들은 일자로 올라가지  않고 살짝 기울게 올라갔습니다.

잉카인들은 바퀴라는 것을 사용할 줄 몰랐습니다. 그래서 건축물을 세울 때 필요한 돌을 수 백 명에 이르는 많은 사람들이 직접 손으로 밀어올려서 쌓았다고 믿고 있습니다. 아직도 몇몇 돌에는 손잡이가 남아 있는데 이로 보아 돌을 옮길 때 이것을 이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돌이 제 자리에 놓인 뒤에는 이것을 갈아 없앴을 것이지만 아직도 몇 개는 손잡이가 남아 있습니다.

마추 픽추(Machu Picchu)는 두 개의 구역인 도시와 농지로 벽에 의해서 나누어집니다. 고고학자들에 의하면 마추 픽추(Machu Picchu)의 도시 구역은 3개의 거대한 성스러운 구역, 일반 거주 구역, 왕족과 귀족들의 구역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신비로운 지역에는 현재의 고고학적 유물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인티와타나(Intihuatana - 태양을 묶는 돌)돌과 태양의 신전 그리고 3개의 창문을 가진 방이 그들의 가장 위대한 신인 태양신을 위해 만들어진 것입니다.

일반 거주 구역에는 저소득층이 살았던 지역으로 창고 건물과 간단한 집들이 있습니다. 왕족과 귀족들의 구역은 거대한 집들과 동상 그리고 뛰어난 인테리어와 그림들이 있으며, 이곳은 제사와 제물을 바치는 장소로 사용되었습니다.

태양을 이용한 인티와타나(Intihuatana)는 거대한 돌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티와타나(Intihuatana)라는 의미는 '태양을 묶기 위하여(for tying the sun)'란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machu-17.jpgmachu-18.jpgmachu-20.jpgmachu-21.jpgmachu-22.jpg






3월 21일(춘분) 그리고 9월 21(추분)일에는 태양이 이 돌을 정 중앙 맨 위에 가장 일자로 서 있을 때 이고 이때 잉카인들은 의식을 통해 북쪽으로 가는 태양을 묶었다고 생각했다 하네요.

그들은 마추 픽추(Machu Picchu)로 가는 도로를 건설하였고 오늘날 몇 천 명의 관광객들이 매년마다 마추 픽추(Machu Picchu)로 가기위해 이 도로를 건너고 있습니다. 이 길은 환상적인 여행을 선물하는데 쿠스코(Cuzco)의 가장 인기있는 빵 바구니와 그리고 이 유물의 경치를 볼 수 있습니다.

35마일의 잉카도로는 13,500피트 높이에 있어서 여행자들은 희박한 공기를 이겨내야 드라마틱한 경치를 볼 수 있습니다. 마추 픽추(Machu Picchu)에는 좋은 호텔이 별로 없습니다. 그러나 마추픽추 피난처는 적당하게 머물곳을 제공합니다. 이곳은 유물에서 몇 미터 떨어져 있는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machu-24.jpgmachu-25.jpgmachu-26.jpgmachu-27.jpgmachu-28.jpg







마추 픽추(Machu Picchu)는 신비로운 여행지며 환상적이면서도 아름다운 기억을 여러분들에게 남겨줄 것입니다.


Enhanced by Zemanta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