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기전에 꼭 가봐야 하는 25명소 - No.10 에펠탑 여행이야기

AfterABC가 선정한 죽기전에 꼭 가봐야 하는 25명소 중 10번 째 에펠탑(Eiffel Tower)은 세계에서 가장 인정 하는 역사 중 하나이며, 프랑스(France) 파리(Paris)의 가장 로맨틱한 도시의 중심부에 있습니다. 에펠탑(Eiffel Tower)은 인간의 꿈이 담긴 건축물입니다. 높은 탑은 인간이 결코 극복할 수 없는 한계인 중력에 대한 최대한의 저항이며, 하늘에 있는 신에 대한 최선의 경배이기도 합니다.

 

eiffel-24.jpg

거대한 에펠탑(Eiffel Tower)은 프랑스 혁명 100주년인 1889년에 높이 320.75m의 탑으로 구스타프 에펠(Gustave Eiffel)이 만국박람회를 기념하여 세운 파리의 상징입니다.

그의 상상력과 기술은 당시 세계 최고의 높이인 300m(이후 첨탑과 통신용 안테나가 추가되어 320m가 되었음)를 만들었고, 1930년 뉴욕(New York)의 크라이슬러 빌딩(Chrysler Building)이 완공될 때까지 에펠탑(Eiffel Tower)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구조물로 자리를 지켰습니다.

공사중 한 건의 인명사고도 없었다는 것은 구스타프 에펠(Gustave Eiffel)의 계획과 작업 감독이 얼마나 치밀했는지를 말해줍니다. 


eiffel-1.jpgeiffel-2.jpgeiffel-3.jpgeiffel-4.jpgeiffel-5.jpg






수 많은 기술자들은 삼각 철골 구조와 토대가 외부의 힘을 견디지 못해 뒤틀려 탑이 무너질 것이라고 생각했고 실제로 샹 드 마르(Champ de Mars)지역 주민들은 탑이 자신의 집으로 떨어질지 모른다는 공포감 때문에 국가와 도시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기술적인 정확도와 과학적 정밀성에도 불구하고 수 많은 지성인과 예술가들은 탑 건설에 반대했습니다.

그들은 탑을 불완전하고 혼란스러우며 일그러진 체육관 장비 같은 철기둥이라고 비난했습니다.

그러나 공사가 끝나자 그 동안 반대의 목소리를 높였던 예술가들도 에펠탑(Eiffel Tower)에 아낌없는 찬사를 보냈습니다.



eiffel-6.jpgeiffel-7.jpgeiffel-8.jpgeiffel-9.jpgeiffel-10.jpg










에펠탑(Eiffel Tower)을 구경하려면 편안한 신발을 신어야 합니다. 물론 파리가 패션의 도시이기 때문에 편한 신발은 옷과 어울리지 않는다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파리를 여행하려면 신발부터 챙기는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일 것입니다.

에펠탑(Eiffel Tower)에는 1710개의 계단이 있습니다.

몰론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갈 수도 있지만 특별히 몸에 이상이 없다면 엘리베이터의 유혹을 이겨내시기 바랍니다.

계단을 이용해야 올라가면 갈 수록 진정한 에펠탑의 인상적인 경치를 보며 파리를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계단을 밟으며 세상에서 자신이 가장 예쁘고 멋지다고 생각하면 금방 즐거워질껄요~ ^^



eiffel-11.jpgeiffel-12.jpgeiffel-13.jpgeiffel-14.jpgeiffel-15.jpg







탑의 1층과 2층에는 억제하기 힘들 만큼 식욕을 자극하는 유혹적인 식당들이 있지만 되도록 그곳에서는 여러분의 배를 채우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프랑스 파리 2km길이의 샹젤리제(des Champs-Élysées)거리에서 길가에 앉아 커피를 마시는 기회를 놓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곳은 프랑스의 라 쁠리 벨 뒤몽드(La plus belle avenue du monde)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거리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타일리쉬하게 차려 입은 파리의 여자들이 산책을 즐기는 것도 볼거리 중의 하나입니다.

파리에서 가장 아름답다는 베이커리(Bakery)에 가서 빵과 제과류를 구입하고 호텔로 돌아가는 길에 "뜨끈뜨끈한 빵을 걸으며 먹을까 호텔에 들어가 먹을까" 고민하는것도 큰 즐거움일 것입니다. 제가 그랬으니까요~~ ^^



eiffel-16.jpgeiffel-17.jpgeiffel-18.jpgeiffel-19.jpgeiffel-20.jpg







주변의 많은 사람들이 제 경험을 너무 자랑하지 말라고 하지만 저는 이 글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아침광경을 말해주고 싶습니다.

이른 아침 5시 30분부터 강가로 나가자 보채는 남자친구에게 화를 내지는 않았지만 새벽부터 서두르는 그가 조금은 얇미웠습니다.

무엇을 입고 나가야할지 고민도 하지 않은 채 대충 차려 입고 야장쪽 카폐에 자리를 잡고 앉았습니다. 우리는 신선한 바게트와 향이 진한 커피를 즐기며 파리의 아침을 두 시간 정도 감상했습니다.

거리의 청소부들 그리고 바삐 움직이는 회사원들을 보면서 예전에는 결코 느끼지 못했던 신선함이 저를 파리와 사랑에 빠지게 만들었습니다. 

조금은 조촐하고 간단한 아침 식사였지만 지금까지의 어떠한 촛불 저녁 만찬보다도 훨씬 로맨틱하고 인상적인 아침으로 기억됩니다. 

 

eiffel-21.jpgeiffel-22.jpgeiffel-23.jpgeiffel-25.jpgeiffel-26.jpg

 

"에펠탑은 부인용 모자의 장식 핀처럼 정교하게 파리 위로 뻗어 있었다. 우리가 탑에서 멀어지면, 탑은 꼿꼿하게 수직으로 군림했다. 우리가 탑에 접근하면, 탑은 우리 위로 몸을 기울였다. 1층 전망대에서 보면 탑은 위쪽으로 나사처럼 올라갔고, 꼭대기에서 보면 탑은 다리를 쫙 뻗고 목을 접어 넣은 채 오그라들었다." - 블레즈상드라르 -


에펠탑은~

에펠탑은 2,500,000개의 철조각으로 이어져 있고 1,710개의 계단이 있습니다.

에펠탑은 구스타프 에펠(Gustave Eiffel)이라는 철골 구조물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에 의해 디자인 되었습니다.(1832~ 1923) 1889년 만국박람회를 위해 완성 되었고 132명의 인부와 50명의 기술자에 의해 건설되었습니다.

에펠탑은 겨울에 6인치 줄어듭니다.

에펠탑이 1889년에 완공 되었을 때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었습니다.

에펠탑이 녹 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7년 마다 50톤의 페인트를 사용합니다.

1925년에 한 예술가 에펠탑을 헐값에 두 번씩이나 판매했었다고 합니다.

 

eiffel-28.jpg 

Bon Voyage~

 

 

Enhanced by Zemanta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