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전자상점 구축 바이블, 1단계: 계속 커뮤니티


2010-07-13 13;30;18.JPG 2010년 후반기 블로그 수익모델 중 최대 이슈가 될 Key Weapon으로 그 모습이 드러날 AFTERABC  '블로그 전자상점(ecommerce enabled widget) 운영'을 희망하시는 분들을 위해 앞서서 간략하게나마 정리 하였다. 블로그 전자상점 구축(1단계) 바이블이라고 거창하게 적어놓았지만 '블로그 개인몰에대한 간단한 소개'정도로 보면 될 듯 하다.

블로그 전자상점이란?

쇼핑몰!!! what comes it next? http://blogs.afterabc.co.kr/christopher/2010/06/-what-comes-it-next.html 에서.......

1. 블로그 컨텐츠 선정

하나, 블로그 컨텐츠(흥미진진한 문자/이미지/오디오/동영상를 만들어라!)종류를 가지고, 자신이 제일 잘 할 수 있는 컨텐츠(블로그 컨텐츠 분류 중)를 먼저 결정하여, 온라인 체널에 소비자들을 참여시키고 지속적으로 활동하게 만드는 것이다 - 블로그 컨텐츠/포스팅 측면.

둘, F1과 같은 어떤 '기업블로그'을 여러분들이 앞으로 개발하여 나아갈 것인지 참조하여, 그 기업의 상품군에 맞는 블로깅 활동(기업블로그와 직결되는 통찰력,정보,커뮤니티의 원천이 되는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에 초점을 맞춘 블로깅)을 할 수 있는지 검토되어야 한다 - 기업블로그 개발 측면.

이와같이 블로그 콘텐츠와 기업블로그 개발 차원 또는 자신이 포스팅할 주제(title)와 관련되어 고려되어야 한다.

2. 블로그 전자상점 준비(시장조사)

하나, 어떤 형태의 컨텐츠(우리가 창조할 수 있는 컨텐츠는 네 종류:문자/이미지/오디오/동영상)를 만들 것인가? 그 컨텐츠를 어디에 올리며, 그걸로 무엇을 할 것인가? 등의 수많은 온라인 소셜네트웍 관리/계획

둘, 모든 컨텐츠를 어디에 내놓을 것인가? 참고로 AFTERABC 블로그는 블로그+마이크로 블로그+인터넷 소셜네트워크+공유사이트를 받아들일 수 있는 플랫폼이다.

셋, 건강한 블로그를 위한 전략수립이 먼저다(온라인만 고집할 필요는 없지만 온라인 경험을 축적하는 데 망설일 이유는 없다). 왜 사람들은 우리를 사랑하는가, 왜 사람들은 우리 물건을 사는가,왜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우리가 공평하다고 말하는가,왜 사람들은 당신에게 충성하는가, 왜 세상은 당신이 하는 일에 그렇게 전폭적인 지지를 보내는가, 왜 고객들은 더 싸게 파는 곳이 있는데도 우리를 떠나지 않는가, 왜 그들은 처음에는 당신에게 눈길도 주지 않았는가, 그것은 확고한 브랜드 전략을 세워서 자신과 자신의 블로그 전자상점 성장에 유용한 가장 적합한 장치와 전술을 판단할 수 있는 힘을 갖추자는 것이다.

넷, 자신만의 목소리를 찾고, 유지하라(콘텐츠는 미디어다 그리고 모든 것이 콘텐츠다).

다섯째, 아이디어 메모와 녹음을 생활화하라(단순한 아이디어가 때로는 가장 강력하다).

3. 블로그 title 또는 사이트 도메인 등록('기업블로그 운영 필독서 참조')

 

2010-07-13 13;17;15.JPG4. 블로그 전자상점 구축(All-in-one solution)



 

하나, 훌륭한 블로그 웹사이트 만들기 - "훌륭한 블로그 웹사이트 구축 매뉴얼"에서 자세히 설명되겠지만 훌륭한 블로그 웹사이트를 위해 반드시 잊이 말아야 할 사항은 아래와 같다.

  • AFTERABC에서 선택할 수 있는 스킨(templet) 중 주로 방문할 고객층의 관심을 끌 스킨을 선택한다.
  •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할 고객이 사용하는 언어로 이야기 할 것
  • 문자 외에 매력적인 미디어를 첨가할 것(이미지,동영상,오디오 포함)
  • 고객이 무언가 할 수 있는 '고객 참여' 코너를 마련할 것
  • 당신이 접촉해야 할 사람들이 있는 소셜 채널들과 관계를 맺을 것
  • 검색엔진과 친해질 것
  • 링크를 걸 것(내부에서든 외부에서든)
  • 계속해서 신선하며 눈길을 끌 수 있도록 할것
  • 여러 종류의 분석 장치와 연결할 것
  • 마케팅 및 전반적인 사업목표가 눈에 띄도록 할 것

둘, 블로그 전자상점 솔루션을 다운로드 받아 내 블로그에 설치한다(결제 및 배달 시스템 포함) .

셋째, 아이템 (차별화 가능한, 틈새시장, 경쟁력이 적은, 재구매율이 높은 등등의 아이템)을 1 click으로 탑재한다.

5. 블로그 전자상점 운영

하나, 소셜미디어 마케팅(1인 미디어 기업가 정신 2.0에서의 5C)에 맞는 사업목표를 세워라.

1) 연결(Connecting)

  • 고객과의 연결
  • 충성심 구축
  • 연결을 보다 확장시키기 위한 관리
  • 수익 증가와 사세 확장

2) 창조(Creating); 새롭게 개발된 채널들을 이용해 텍스트, 이미지,오디오,동영상 같은 콘텐츠를 창조하여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있다. 가장 큰 변화는 콘텐츠를 창조하는 개인의 능력이다.

3) 대화(Conversations); 대화를 빼놓고는 소셜미디어 웹2.0 온라인 세계를 이야기 할 수 없다.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가장 혁신적이고 최고의 방법으로 대화를 걸고, 대화에 참여하고, 대화의 주체가 되는 것을 꼽는다. 댓글과 블로그, 온라인 포럼, 팟캐스트,트위터 등에서 개인들이 만들어가는 대화는 사람들이 새로이 창조하는 미디어이다.

4) 커뮤니티(Community); 커뮤니티는 새로운 청중이다. 또한 커뮤니티는 새로운 통화다. 그리고 커뮤니티는 새로운 대중매체다.

5) 전자상거래(commerce); 돈을 버는 게 잘못은 아니며 부끄러워할 필요도 없다. 커뮤니티에 가치를 더하고 신뢰를 샇이면 판매가 증가할 것이다.

둘째, 당장 사용해야 할 무료 온라인 장치 여섯가지

1) 리더(Reader)

2) 뉴스알리미

3) 워치리스트(Watchlists)

4) 구글 블로그 검색

5) 검색엔진

6) 구글 트랜드/페이스북 렉시콘 등

셋째, 지속적 기업블로그를 개발하라!

네째, 웹로그 분석에 충실하라!

다섯째, 블로깅 활동(미래에 단 하나 변하지 않는 게 있다면 변화다. 행동하는 비즈니스 - 당신만의 것을 시작하라)에 충실하라!

여섯째, '블로그 전자상점 운영 필독서'를 충분히 study하라!

 

2010-07-13 13;09;24.JPG                                                                     < System Infrastructure >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