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드라이버의 역할 Formula One

2010년 챔피언쉽은 스포츠 황금시대에 보여 주었던 일반적인 레이싱 드라마를 연출하지 못했다. 하지만 이번 시즌의 역사상 5명의 진정한 우승후보들은 드라이버가 펼치는 가장 흥미진진한 레이싱 드라마의 볼거리를 제공해 주리라 예상한다.

driverdynamics_redbull1[1].jpgF1의 거물급 두 팀인 페라리(Ferrari)와 맥라렌(McLaren)은 신생 팀인 레드 불(Red Bull)과 함께 레이싱에 참가하고 있다. 레드 불(Red Bull)팀도 놀라운 엔지니어링 능력을 보여 주고 있지만 가끔은 사람들에게 아직까지 거물급 팀으로 인식되기엔 부족함이 있어 보인다. 그래서 인지 몰라도 페라리(Ferrari)와 맥라렌(McLaren)은 레드 불(Red Bull)처럼 작은 팀은 이정도의 영광도 과분하다며 맞서고 있다.

팀 선수들의 역할은 아주 흥미롭다.

레드 불(Red Bull) 팀의 세바스챤 베텔(Sebastian Vettel)과 마크 웨버(Mark Webber)는 브루노 세나(Bruno Senna)나 니콜라스 프로스트(Nicolas Prost)와 라이벌 의식(스킬이 아닌)이 없기 때문에 약간의 손실도 감안할 수 있었다. 마크 웨버(Mark Webber)의 경우에는 스킬면이나 자신감에서 챔피언쉽을 주도하는 것 자체에 가능성이 없어 보인다. 호주사람인 마크 웨버(Mark Webber)의 오만함은 뼈속까지 베어있는 듯 하다. 그는 선수생활을 하면서 자신의 정신적인 취약점을 자주 보여 주곤 했지만 그래도 이번 시즌에는 아직까지 괜찮은 성적으로 달리고 있고 마크 웨버(Mark Webber)의 광 팬들 만이 그가 실력있는 드라이버라고 말해준다.

반면 세바스챤 베텔(Sebastian Vettel)은 선천적으로 세계 챔피언 자리에 올라야만 하는 것처럼 보인다. 물론 이번 시즌에서 몇 가지 실수도 있었지만, 수 많은 팀들이 마크 웨버(Mark Webber) 보다는 세바스챤 베텔(Sebastian Vettel)이 자신의 팀에서 뛰어 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을 것이다. 레드 불(Red Bull) 팀은 만약 한 선수에게만 지원을 해야 하는 상황에 처한다면 전적으로 세바스챤 베텔(Sebastian Vettel) 선수를 지원하겠다고 했다. 물론 두 선수 모두 실수는 많다. 그러나 Afterabc는 세바스챤 베텔(Sebastian Vettel)이 그의 팀 동료보다 더 많은 기회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driverdynamics_ferrari1[1].jpg페라리(Ferrari)는 두 선수가 타이틀을 위해 경쟁하는 무거운 짐에서 벗어났다. 펠리페 마사(Felipe Massa)는 일 년 전의 끔찍한 사고 이후에도 용기를 잃지 않고 경기를 펼치며 타이틀을 향해 달리고 있다.

페르난도 알론소(Fernando Alonso)는 올해 불운의 연속이며, 지속적으로 좋지 않은 전적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이 젊고 유망한 스페인 선수는 다른 모든 선수들의 야망에 대한 큰 위협이 될 것이다. 경기장을 향한 그의 끝없는 발걸음은 그에게 친구는 얻을 수 없어도 확실히 존경심은 얻을 것으로 보인다.

그는 헝가리 그랑프리 이후로 통합 5위를 기록하고 있지만 선두와는 20점 차이가 난다. Afterabc는 그가 자연스럽게 톱 드라이버들 가운데 가장 행운아라고 평가를 하는데 그의 몇 경기 동안의 불운은 2010년 챔피언 자리를 댓가로 치러야 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페르난도 알론소(Fernando Alonso)는 언제나 그가 경쟁에서 밀리지 않았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몇 번의 승리만 더 한다면 그의 라이벌들에게는 엄청난 부담과 압박이 가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driverdynamics_mclaren1[1].jpg루이스 해밀턴(Lewis Hamilton), 그리고 젠슨 버튼(Jenson Button)은 맥라렌(McLaren)에서 좋은 움직임을 보이는것 같다. 루이스 해밀턴(Lewis Hamilton)은 엉뚱한 소리들이 들림에도 불구하고 이번 시즌에 많은 성장을 했다. 아마도 젠슨 버튼(Jenson Button)의 영향이 컷던 것으로 보인다. 루이스 해밀턴(Lewis Hamilton)은 많은 사람들이 말했던것 처럼 젠슨 버튼(Jenson Button)을 뛰어 넘지는 못했지만 젠슨 버튼(Jenson Button) 역시 토요일의 경기에서 좋지 않은 성적을 보였다. 이 결과는 그의 라이벌들에게 앞으로의 경기를 진행하기 쉽도록 해주는 샘이 된 것이다.

젠슨 버튼(Jenson Button)은 월드 챔피언이라는 불덩이를 잘 다루고 있다. 그는 언제나 진실하고 유머스러우며 언론을 상대로 그에게 주어진 더 큰 책임, 즉 스포츠나 자신의 나라에 대한 책임에도 신경을 쓰고 있다. 그는 차가 완벽하지 않을 때는 그의 재능있는 동료들 이상으로 투쟁하고 있다. 2010년 신형차는 전반적으로 성능이 부족하다. 2명 중에서는 루이스 해밀턴(Lewis Hamilton)이 더 안전하다고 보이지만 버튼 역시 칼날을 날카롭게 세우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만약 젠슨 버튼(Jenson Button)이 몇 경기 더 루이스 해밀턴(Lewis Hamilton) 뒤로 경기를 끝낸다면 팀에서는 당연히 젊은 젠슨 버튼(Jenson Button)에게 더 많은 힘을 실어줄 것으로 보인다.  내년에는 벤츠팀에서 F1 경기를 위해 두 배로 노력을 할 것이라는 것을 다른 팀들도 모두 알고 있다.

메르세데스 지피(Mercedes GP)는 2011년 신차 개발에 주된 목표를 두었다. 이번 시즌에 선 보인 로스 브라운(Ross Brawn)은 아름답지만 성능이 안 좋았기 때문에 더 이상 언급없이 패배를 인정하고 내년에 또 다시 이런 일은 벌어지지 않을 것이라는 각오를 단단히 하고 있는것 처럼 보인다.

그럼 누가 2010년 챔피언이 될것이며 어떻게 되었을까? 올해의 베스트 카는 레드 불(Red Bull)이고 그들의 최고의 드라이버는 세바스챤 베텔(Sebastian Vettel)이다. 마크 웨버(Mark Webber)는 그의 동료를 지원하는 것에 큰 불만이 있을 것이다. 그렇지만 그는 이길 수 있는 실력을 지닌 것도 아니고 그의 후임이 그를 추월하는 것을 막을 만한 능력이 되지도 않는다.

언제나 세바스챤 베텔(Sebastian Vettel)은 우리들의 우승후보이다. 그러나 레드 불(RedBull) 팀은 끊임없이 페라리(Ferrari)와 페르난도 알론소(Fernando Alonso)에게 부담을 받고 있을 것이며 페라리(Ferrari)와 페르난도 알론소(Fernando Alonso) 역시 압박감을 더 주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펠리페 마사(Felipe Massa)는 또 다시 페르난도 알론소(Fernando Alonso)를 도와야 한다는 것이 매우 싫겠지만 그도 알고 있듯이 페르난도 알론소(Fernando Alonso)가 더 빠르기 때문에 팀이 지시하는대로 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맥라렌(McLaren)팀에서 레드 불(Red Bull)과의 차 성능의 격차를 줄일수만 있다면 그리고 루이스 해밀턴(Lewis Hamilton)이 자신의 동료보다 높은 점수를 기록한 상황을 살려 전술을 사용하게 된다면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레드 불(Red Bull)의 자동차는 천하무적으로 보이며 세바스챤 베텔(Sebastian Vettel)이 지금처럼 승리를 하게 된다면 또 다른 결론이 나올 수 있을 것이다.(그래도 우리는 알론소를 위해 행운을 빌고 있다.)

Enhanced by Zemanta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