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의... Formula One

평상시처럼 F1 경기 없는 한 주가 지나갔다.

8월의 의무적인 휴가는 모든 팀들에게 기꺼이 받아 들일 수 있는 그만한 가치가 있다. 그리고 아마 대부분의 팬 들도 휴가를 떠났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매주 또는 격주의 경주 그 자체가 그립다. 돌아볼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은 팀들이 지금까지의 성적 그리고 이번 시즌에 기대치를 달성했는지를 분석할 것으로 보인다. 가슴에 손을 올리고 상상을 해 본다면 어떤 신규팀들의 플레이는 전혀 감동스럽지 않았다. 소규모의 독립팀들은 F1을 위해 절대적으로 필요하지만, 시즌의 반 쯤 지난 지금, 선두 선수들보다 4바퀴나 뒤지고 있는 그 팀들을 더 이상 신뢰할 수는 없다.

우리는 이번 시즌 내내 메르세데스(Mercedes)팀과 미하엘 슈마허(Michael Schumacher)가 예전 시즌 만큼의 위치까지 오르지 못할 것이라 논의했다. 여러 방면으로 그들은 더 이상 경기를 연결 지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음으로 내년에 좀더 쉽게 경기를 하기 위해서 모든 자원을 그쪽으로 몰아가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벤츠팀은 그들의 성적을 봐서라도 잠재적인 스폰서를 찾을거라는 기대나 염려를 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레드 불(Red Bull)은 많은 감정이 교차할 것이다. 기분좋은것은 드라이버들 모두가 선두로 달리고 있다는 것이고, 실망스러운것은 다른 팀들보다 훨씬 빠른 차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팀들보다 엄청나게 큰 격차를 벌어놓지 못했다는 것이다. 페라리(Ferrari)팀 그리고 맥라렌팀(McLaren)은 분명 이번 휴가 동안 어떻게 하면 레드 불(Red Bull) 팀을 멈추게 할 수 있는가에 대해 머리를 싸매야할 것이다. 맥라렌 팀(McLaren)이 페라리(Ferrari)팀에게 진다면 레드불(Red Bull) 팀에게 지는것과는 전혀 다른 타격을 줄 것응로 예상되고 있다. 그래서 선두로 달리고 있는 팀들은 '어쩌면'이라는생각을 하면서 시간을 벌 것이고 다른 하위팀들은 그들이 2011년 시즌에도 여기에 머무를 수 있을지를 고민해야할 것이다.

자 그럼 기다림은 벨기에에서 그리고 클라식 스파 레이스 서킷 까지만 갈 것이다 !!!


Spa[1].jpg

Enhanced by Zemanta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