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Ferrari) Formula One

ferrarimain.jpg

페라리(Ferrari) : 가장 우상적이며 통계적으로 가장 성공적인 포뮬러1팀인 페라리(Ferrari), 이탈리아의 엔조 페라리(Enzo Ferrari) 의해 1929년에 설립되었으며, 1950년 시즌에 처음 참가한 이래로 F1 에서 계속하여 경쟁해온 유일한 팀이다.

페라리(Ferrari) 2009년 시즌은 실망스러운 한해였는데, 팀은 4위로 마무리를 지었고, 드라이버 키미 라이쾨넨(Kimi Raikkonen) 벨기에 그랑프리에서만 우승하였고, 드라이버 챔피어쉽에서는 6위를 차지하였다필립 마사(Felipe Massa) 헝가리 그랑프리의 예선 세션에서 이상한 사고로 심각한 머리 부상을 당해 시즌을 마감하였는데 그는 고맙게도 회복되었고 2010년 시즌 경기에도 출전했다.
 

키미 라이쾨넨(Kimi Raikkonen)과의 계약은 갑자기 끝났지만,  페라리(Ferrari) 믿어지지 않을 만큼 재능이 있어 , 두 차례 세계 드라이버 챔피언인 페르난도 알론소(Fernando Alonso)를 2010년 시즌을 위하여 영입하였다.

페라리(Ferrari0에게 페르난도 알론소(Fernando Alonso) 모든 F1 팬들에게 침을 흘리게 할 만큼의 기대주이다. 그는 우상적인 팀의 계보를 잘 알 것이고 그들과 티포시(Tifosi-페라리 팬들)가 그에게 기대하는 것이 우승하는것.....이라는 것을 잘 알 것이다.
 

페라리(Ferrari)  실태와 통계
 
 

Base:Maranello - Italy 
Team Principal:Stefano Domenicali 
Technical Chief:Aldo Costa 
Drivers:Felipe Massa (No. 7) 
 Fernando Alonso (No. 8) 
Chassis:F10 
Engine:Ferrari 056 
Tyres:Bridgestone Potenza 
First Season:1950 
Most Constructor Championships:1661, 64, 75, 76, 77, 79, 82, 83, 99, 00, 01, 02, 03, 04, 08
Most Driver Championships:15Alberto Ascari (52, 53),
  Juan Manuel Fangio (56),
  Mike Hawthorn (58),
  Phil Hill (61),
  John Surtees (64),
  Niki Lauda (75, 77),
  Jody Scheckter (79),
  Michael Schumacher (00, 01, 02, 03, 04),
  Kimi Raikkonen (07).
Most wins (all-time):210(Until end of season 2009)
Most wins in a season:152004 (Shared with McLaren)
Most all time podiums:628 
Most season podiums:29 
Most one-two finishes:79 
Most pole positions:203 
Most points:4995.27 
Most points in a season:2622004
Most fastest Laps:219 
Highest win percentage:26%(For teams with at least 10 wins)
Most F1 fatalities:7Charles de Tornaco (Belgium) 1953 [Modena Testing
  Eugenio Castellotti (Italian) 1957 [Modena Testing
  Luigi Musso (Italian) 1958 [French GP]
  Peter Collins (British) 1958 [German GP
  Wolfgang von Trips (German) 1961 [Italian GP]
  Lorenzo Bandini (Italian) 1967 [Monaco GP]
  Giles Villeneuve (Canadian) 1982 [Qualifying Belgian GP]
   

페라리(Ferrari) 진가를 알려면 단지 통계보다 더 많이 알아야 한다. 엔조 페라리(Enzo Ferrari) 1898년 이탈리아에서 태어나 12세부터 경주 드라이버가 되길 열망했고 1920년대와 1930년대에 걸쳐 알파 로메오(Alfa Romeo)를 위하여 경주함으로서 그 꿈을 실현하였다.
 

1939년 10월 엔조 페라리(Enzo Ferrari) 자신의 자동차 경주팀을 만들었다. 새로운 팀의 이름을 "스쿠데리아 페라리(Scuderia Ferrari)" 라 하였고 회사 로고로 지금은 유명해진 '뒷발로 껑충 뛰는 말'을 채택하였다.

스쿠데리아(Scuderia) 이탈리어로 '경주마들의 마사'를 의미하며, 껑충 뛰는 말 로고는 이탈리아의 제 1차 세계대전에서 전사한 전투기 조정사 프란체스코 바라카(Francesco Baracca) 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으로, 그는 이미지를 스포츠맨 정신, 용감함 그리고 호방함을 상징하는 것으로 그의 비행기에 사용하였다.

페라리(Ferrari) 붉은색은 최초부터 사용되었는데 이는 1900년대 초에 각 나라의 자동차 경주 팀에게 색깔이 지정되었기 때문이며 이탈리아차에겐 붉은색, 영국은 녹색, 프랑스는 청색 그리고 독일은 흰색/은색이 지정되었다.

1968년에 후원제도가 시작되자 많은 팀들이 색상을 바꾸었지만 페라리(Ferrari) 전통적인 붉은색을 고수하였다. 그것은 어쩌면 페라리(Ferrari) 자동차 경주 전통에 대한 센스이며(그리고 그들의 괄목할 만한 성공에 대한)페라리(Ferrari)가 가장 인기있는 F1 팀이라는 것을 그들의 충성스럽고 헌신적인 팬인 티포시(Tifosi)들이 거의 모든 경기장소에,  특히 이탈리아 F1 근거지인 몬자(Monza) 가장 많고 눈에 두드러짐을 확인케 하여준다.

실버스톤(Silverstone)에서 프로일란 곤살레스(Froilan Gonzalez)가 이룬 1951년 최초의 경기 우승 이래로 페라리(Ferrari) 아름다운 빨간 경주차를 운전하는 수명의 가장 위대한 포뮬러 1 드라이버를 보유하여왔다. 1950년대의 알베르토토 아스카리(Alberto Ascari), 후안 마뉴엘 판지오(Juan Manuel Fangio)와 마이크 호손(Mike Hawthorn), 1960년대의 필 힐(Phil Hill)과  존 서티스(John Surtees), 1970년대의 니키 라우다(Niki Lauda), 조디 쉑터( Scheckter)와 자일스 빌르뇌브( Giles Villeneuve), 1990년대의 알랑 프로스트(Alain Prost)가 그들이다. 그러나, 페라리(Ferrari)가 자동차 경주를 지배하던 세기가 바뀌던 때에 미하엘 슈마허(Michael Schumacher)와 그의 도움 역할은 그의 걸출한 전임자들의 위업을 능가하였다. 그리고 2010년 시즌 F1으로 복귀하는 그는 페라리(Ferrari0가 아닌 메르세데스(Mercedes)를 운전하며, 페라리(Ferrari)팀을 고통스럽게 하고 팬들을 어둡게할 것임에 틀림이 없다.

페라리(Ferrari)와 F1은 뗄 수 없는 관계라 페라리(Ferrari) 없는 F1이나 F1 없는 페라리(Ferrari) 상상할 수 없다. 이런것이 다른 팀들로부터 특히 맥라렌(McLaren)으로부터 긴장감과 질투심을 야기하지만, 페라리(Ferrari) 참으로 특별해서 그들은 변명이나 규칙 위반 없이 열정과 헌신으로 대신한다. 이런 똑같은 원칙이 F1을 세계적인 관중이 구경하는 스포츠의 정수로 만들었다.

 

Afterabc에서 바라 본 페라리의 2010년 시즌 예상
 

인생은 놀라움으로  가득 차 있다고 하는데 이것은 진실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스포츠에서는 특히 F1 있어서는 탁월함이 보편적으로 빛을 발하는데, 페라리(Ferrari)가 F1에 있어 탁월함의 벤치마크가 되었다는 것이 F1 60년 경험으로 놀랄 일이 아니다.

모든 지표는 페라리(Ferrari)가 맥라렌(McLarens), 메르세데스(Mercedes) 그리고 레드 불(Red Bull)과 함께 2010년 시즌을 좌우할 4팀 중의 하나임을 보여준다. 시즌 전 테스트는 페라리(Ferrari)가 이길 수 있는 팀이라는 것을 확실히 보여주었고, 저조했던 2009년 이후 그들은 시즌 초반에 더욱 경쟁력이 있는 차를 생산하는데 집중할 것이다.

페르난도 알론소(Fernando Alonso)와의 계약은 우리가 보기에 팀을 위하여 매우 긍정적인 발전이다. 페르난도(Fernando) 그의 세대에서 성능이 좋지 않은 차에서 최대한 힘을 빼낼 수 있는 능력과 믿기지 않는 일관성을 갖춘 가장 훌륭한 드라이버이다. 그의 기질이 과거에는 특히 맥라렌(McLarens)에서 열정적이었을 때에는 문제가 있었는데 이는 그가 맥라렌(McLaren) 팀에서 기대했던 방법대로 지원받지 못해서인 것 같고 페라리(Ferrari) 페르난도(Fernando)에게 그가 요구하고 또한 받을 만한 지원을 하는데 있어 트집을 잡을 것 같지 않다.

펠리페 마사(Felipe Massa) 훌륭한 드라이버이며, 우리가 보기에 시즌 내내 우승연단에 서기 위하여 경쟁하게 될 것이다. 하지만 그는 일관되게 자신의 팀 동료를 이길 수 있을 것 같지는 않지만, 우리는 그가 팀의 확실한 2번째 드라이버라고 생각한다. 마사(Massa) 우리에게 루벤스 바리첼로(Rubens Barrichello) 젊은 버전으로 여겨지며, 기량도 훨씬 더 좋아졌지만, 우승할 수 있는 기량을 시즌 내내 지속적으로 펼칠 수는 없다. 페르난도(Fernando)와 나란히 펼치는 경기는 또한 그에게 압박을 가중시킬 것이고, 젊은 스페인인 그에게 몇 초의 시간이 그의 자신감을 해치고 더 많은 실수를 유발케 할 것이다.

Afterabc는 페르난도 알론소(Fernando Alonso)를 제1 드라이버로, 페라리(Ferrari)를 제1 경주차로 평가한다. 우리는 2010년에는 붉은 팀이 컨스트럭터와 드라이버 챔피언쉽 두 가지 부분에서 우승하리라 예상한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